TJB '선 넘은' 중계, 문보경 '틱장애' 발언에 팬심 활활
2025-08-11 10:03
[BANNERAREA50CD]이 장면이 온라인 커뮤니티 '엠엘비파크'에 공유되자 야구팬들의 분노는 폭발했다. "사람 수준이 참...", "선 넘지 말아야 하는데", "편파 방송하랬지, 비하 방송하랬나? 이거는 구단 측에서 대응해야 할 듯" 등 이지완 국장의 경솔한 발언을 질타하는 목소리가 빗발쳤다.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이지완 국장은 뒤늦게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라이브 방송 중 특정 선수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이 있었다"며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사과문에 문보경 선수에 대한 직접적인 사과가 담겨 있지 않자, 팬들은 이를 진정성 없는 사과로 받아들이며 비판의 수위를 더욱 높였다.
선수 본인이 이미 행동의 이유를 명확히 밝힌 상황에서, 이지완 국장이 사실 확인 없이 이를 '질병'처럼 묘사한 것은 비난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태는 방송인의 언행이 가져올 수 있는 사회적 파장과 더불어, 개인의 특성을 함부로 단정하고 비하하는 행위가 얼마나 위험한지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TJB 대전방송은 이번 논란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기사 강시윤 기자 kangsiyoon@issuenfact.net
국내 대표 국공립 관현악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악관현악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제3회 대한민국국악관현악축제’가 오는 10월 15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2023년 첫 개최 이후 매년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국악관현악의 외연을 넓히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