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위 IP "아기상어" 팔린다?!
2025-08-01 10:15
[BANNERAREA50CD]그동안 여러 사모펀드(PE)들이 접촉했지만 매각이 성사되지는 않았으나, 콘텐츠 IP 기업으로서의 매력 덕분에 꾸준히 매력적인 매물로 꼽혀왔다. 만약 경영권 매각이 불발될 경우, IP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현재 전 세계 244개국, 25개 언어로 콘텐츠를 제공하며,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억 회, 누적 구독자 2억 4천만 명을 돌파하는 등 압도적인 영향력을 자랑한다. 핑크퐁, 아기상어, 베베핀 등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 인형, 키링 등 라이선스 상품 사업 또한 큰 성공을 거두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973억 원, 영업이익 188억 원을 기록하는 등 견조한 실적을 보여온 더핑크퐁컴퍼니는 최근 일본에 다섯 번째 해외 법인을 설립하며 해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기업이나 브랜드의 채널 운영, 광고,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도 추진하며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글로벌 IP 강자로 자리매김한 더핑크퐁컴퍼니의 이번 경영권 매각 추진은 회사의 다음 도약을 위한 중대한 결정으로, 그 결과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사 유정우 기자 yoo-woo@issuenfact.net
대림미술관이 재단 설립 30주년을 기념하며 동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멀티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인 페트라 콜린스(Petra Collins)의 국내 첫 대규모 개인전 '페트라 콜린스: 팬걸(fangirl)'을 오는 8월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초기작부터 최근 프로젝트에 이르는 총